秋 '문정인 워싱턴 발언' 날세우는 보수 야당 겨냥. "철지난 색깔론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1일 보수 야당이 문정인 통일안보외교 대통령 특보의 워싱턴 발언을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세 수위를 높이는 것에 대해 “정권교체로 끝난 줄 알았던 색깔론, 안보몰이가 도졌다”며 “고질병이다. 뿌리를 뽑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뉴시스


추 대표는 이날 경기도 수원시 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자유한국당 등 보수 야당을 겨냥해 “철 지난 색깔론, 황당한 안보몰이를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추 대표는 또 “그들의 한미동맹은 굴종을 강요하는 것이고, 안보는 변형된 색깔론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어 “한미정상회담을 앞둔 문 대통령에게 국익 견지 차원의 지지는 못할 망정 뒤에서 발목을 잡고 비겁하게 공격한다”며 “진실로 한반도 평화와 안전을 바란다면 이런 자세에 동의할 수 있느냐”고 했다.

추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라며 “안보를 빙자하거나 동맹을 팔아 정권을 유지한 세력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했다. 또 “북한이 핵·미사일을 포기하면 우리 역시 긴장완화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 정착에 필요하다”며 “한미 양국의 이익에도 전적으로 부합한다”고 했다.

추 대표는 “수구세력이 색깔론과 안보몰이로 한반도 평화해법을 위한 논의 자체를 막으면 스스로 안보 적폐세력임을 자임하는 꼴”이라고 했다

한편 추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북한에 억류됐다 의식불명 상태로 미국에 송환된 뒤 사망한 오토 웜비어씨에 대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잠시 묵념했다. 추 대표는 “주권이라는 이름으로 인권을 짓밟는 북한이 더 이상 국가로서 인정을 받을 수 있겠는지 참으로 분노스럽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21/2017062101282.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