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주사파’ 꼬리표에 대해 임 실장은 주사파가 아니다고 해명하고, “종북몰이하는 수구보수는 물러나야 한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24일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임 실장이 주사파 출신이라고 비판한 한국당의 지적에 입을 열었다.

하 의원은 “과거에 주사파였던 사람 굉장히 많다. 임종석 실장뿐만 아니라 안희정 지사도 그렇다”면서 “그런데 그 사람들이 지금까지 이석기 전 의원처럼 북한하고 협력해서 남한체제를 전복하려는 그런 생각이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임종석 실장하고는 개인적으로 인연도 있어서 제가 아는데, 저하고 대학 졸업하고 ‘통일맞이’라는 NGO를 같이 했다. 그때서부터 맹목적인 주사파 비판을 임 실장이 했다”며 “임 실장이 대중적으로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 국민들이 정확히 모르겠다는 우려가 있을 수 있는데, 내가 아는 임종석은 더 이상 주사파가 아니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그러면서 한국당을 겨냥해 “그런 주사파 비판을 하려면 현재 그 사람이 어떤지에 대한 근거를 갖고 비판을 해야 하는데, 과거에 했다고 현재에 대한 근거도 없이 이런 종북몰이하는 수구 보수는 사라져 야 한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이어 "우파진영에서 태극기 집회에 나왔던 사람들은 '헌법재판소를 해산하라'는 사실상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흔드는 활동을 했다. 그게 일종의 반국가적 활동이 될 수 있다고 본다”며 “그런데 나중에 시간이 흘러 '너 태극기였지'라는 등 출신을 가지고 비판해선 안 되고 현재 모습으로 비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5/24/2017052400986.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