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북한은 5일 주한미군이 실효성도 증명되지 않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를 주변국 견제 목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지역 정세만 더욱 격화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핵전쟁의 재난만 몰아오는 무용지물'이라는 글을 통해 "미 국방성이 미 상원 군사위원회에 제출한 '사드' 평가보고서와 미 육군성의 보고서는 '실전능력이 부족한 무기체계'라고 평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문은 "사드를 제작한 미국 록히드마틴도 (약점을) 인정했다"며 "지금까지 진행된 17차례의 사드 요격시험 중 기후조건이 불리한 것으로 하여 시험이 중단된 것만도 6차례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또한 "지상에서 발사된 탄도로켓에 대한 사드의 요격시험은 단 한 차례도 진행되지 않아, 실전능력이 전혀 확인되지 않았다"며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요격하는 시험을 단 한 번도 거치지 않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아울러 "사드의 요격시험은 단거리 및 중거리 탄도로켓에만 한정시켜 진행됐다"며 "결국 사드로 중장거리 탄도로켓을 요격할 수 있다는 과학적 담보도 확보하지 못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문은 "이따위를 가지고 다탄두 조종기술과 다양한 비행기술을 갖춘 우리의 탄도로켓을 막아보겠다는 것은 화살로 총알을 맞히고, 우산으로 불소나기를 막겠다는 것과 다름없는 허황한 망상"이라며 "미국은 남조선을 방어한다는 구실로 조선반도와 주변 지역을 감시하며 동북아 주변 나라를 견제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신문은 그러면서 "남조선괴뢰들은 사드를 비롯한 미국의 전쟁수단을 마구 끌어들인 대가가 얼마나 처참한 것인가 하는 것을 뼈저린 고통과 후회 속에 통감할 것"이라고 호언했다.

한편 신문은 이날 '대결정책의 폐기는 시대와 민족의 요구'라는 글을 통해 "반공화국대결정책이 지속될 경우 북남관계는 더욱 회복할 수 없는 지경에 처하고, 이 땅은 핵참화 전란에 휩싸일 것"이라며 "남조선에서 시대착오적인 반공화국대결정책은 종식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jikime@newsis.com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