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제공[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뉴시스 제공[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북한이 자체 스포츠 브랜드인 ‘내고향’ 선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북한은 31일 대외 선전매체를 통해 “자체 스포츠 용품 브랜드 ‘내고향’이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다”고 선전했다. ‘내고향’ 상표에는 로고로 계수나무와 달나라 토끼 그림이 새겨져 있다.

북한은 지난 1일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신년사에서 주민생활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이후, 연일 경공업 부문의 현대화와 국산화를 독려하고 있다. 4차 핵실험에 따른 국제사회의 경제제재를 의식한 듯한 행동으로 풀이된다.

북한의 인터넷 매체 ‘조선의 오늘’은 31일 자체 스포츠용품 브랜드 ‘내고향’을 선전하면서 “체육용품이라고 하면 아디다스나 퓨마와 같은 상표들만 먼저 떠올리던 사람들의 인식 속에 ‘내고향’의 정겨운 이름과 향기가 깃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선의 오늘’은 이어 “평양에 새로 생긴 문수내고향체육용품상점을 찾은 한 농구애호가는 ‘내고향’ 상표의 농구공이 수입산 제품보다 더 낫다면서 기쁨을 금치 못했으며, 운동복을 구입한 청년은 그동안 값비싼 수입제품만 찾았는데 이제부터는 ‘내고향’만 사랑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평양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경기 때마다 관중석에 모인 북한 응원단들도 거의 대부분 ‘내고향’ 상표의 티셔츠를 맞춰 입었다”고 전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