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TV 캡쳐
연합뉴스TV 캡쳐

우리군 20여 발 경고사격, 군사분계선(MDL) 접근한 북한군 10여명에 “꼼짝마!”

북한군 10여명이 경기 파주지역 군사분계선(MDL)에 접근해 우리 군이 경고사격을 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10일 오전 9시 40분쯤 경기도 파주시 공동경비구역(JSA) 인근 군사분계선에서 정찰 활동을 벌이던 북한군 10여명이 우리 경계구역 방향으로 접근해 우리 군이 경고방송을 한 후 20여발의 경고사격을 했다.

북한군은 이날 MDL 선상까지 접근해 군사분계선 표지판 사진을 찍는 등의 활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 군은 경고 사격 당시 K2 소총과 K3 기관총으로 20여발을 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북한군은 대응사격에 나서지 않았고, 오후 1시쯤 병력을 철수해 상황이 종료됐다.

앞서 북한군은 지난달 19일에도 파주지역 비무장지대(DMZ) 내 MDL 인근으로 접근해 우리 군이 경고사격을 한 바 있다. 당시 북한군이 대응사격에 나서 양군의 총격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북한군의 동향에 대비해 예의주시하고 있었으며 우리 경고 사격에 응사하는 등의 위험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예전처럼 MDL인근 정찰활동을 하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군 20여 발 경고사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우리군 20여 발 경고사격, 무섭다" "우리군 20여 발 경고사격, 큰일 안나서 다행" "우리군 20여 발 경고사격, 군인들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