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27일 박근혜 대통령의 유엔총회 기조연설 내용을 문제 삼으며 비난공세를 이어갔다.

북한 국방위원회 정책국은 이날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근혜의 입이야말로 북남관계를 악화시키고 불신과 대결을 조장시키는 첫 번째 화근"이라고 밝혔다.

정책국은 "남조선 땅에 미국상전의 핵탄을 제일 먼저 끌어들여 조선반도의 핵문제를 발단시킨 주범이 그 애비이고 유신독재를 그대로 유전 받아 미국의 확장된 핵억제전략 실현에 치맛바람을 일으키며 상전의 핵 타격수단들을 빈번히 끌어들여 우리를 겨냥한 핵전쟁연습에 광분하고 있는 장본인도 다름 아닌 그 애비의 그 딸인 박근혜 자신"이라고 비판했다.

정책국은 또 박 대통령의 핵 포기 요구에 "우리 핵 억제력은 이미 초정밀화·소형화단계에 진입한 상태에서 우리의 자주권을 침해하는 미국 놈들의 본거지와 태평양지역의 크고 작은 미제침략군 군사기지들을 임의의 시각에 임의의 장소와 수역에서 타격할 수 있는 항시적인 임전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따라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억세게 틀어쥔 이 핵 보검을 어째보려고 돌아치는 것보다 더 어리석은 처사는 없다"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박근혜는 북인권사무소가 아닌 남인권사무소나 설치하고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사람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를 받아들여 남조선 땅을 비참한 죽음으로 생을 매듭 하는 인권불모지가 되지 않게 하라"고 요구했다.

북한 대남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선전매체인 '우리 민족끼리'는 통일부를 겨냥, "통일부가 (박 대통령에게) 쏟아지는 세상 사람들의 뭇매를 대신 맞아주려고 작정한 것 같은데 그래서 우리가 통일부를 애당초 대화상대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라며 "아무런 주견도 배짱도 못 가진 이런 허접스러운 자들과 마주앉아서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겠는가"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