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외 선전단체인 조선평화옹호전국민족위원회는 1일 한·미 군 당국이 올해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을 취소하지 않으면 청와대와 미국 백악관이 화력타격수단의 주요 목표물이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선평화옹호전국민족위원회는 대변인 담화에서 "미국과 괴뢰패당은 이번 연습에 참가하는 모든 침략무력, 남한과 해외에 있는 군사기지들, 백악관과 국방성, 청와대를 포함한 침략과 도발의 본거지들이 우리 혁명무력의 전략 및 전술로켓을 비롯한 강위력한 최첨단 초정밀 화력타격수단들의 목표물로 될 것이라는것을 알아야 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대변인은 "한·미 군당국이 이번 훈련에서 북한의 핵과 대량파괴무기 위협에 대응한 '맞춤형 억제전략'을 공식 적용하겠다고 한 것은 북한에 핵전쟁 선전포고를 한 것과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과 괴뢰군부깡패들이 핵항공모함을 비롯한 대규모의 침략무력을 끌어들여 남한과 주변해역에서 공화국을 겨냥한 핵전쟁연습을 매일같이 광란적으로 벌리면서 제나라 제땅에서 하는 우리의 군사훈련을 시비하는것은 그야말로 후안무치한 날강도들만이 할수 있는 뻔뻔스러운 궤변이며 가소로운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대변인은 "미국과 괴뢰군부호전광들은 우리의 평화애호노력과 인내심에 대해 오판하지 말아야 하며 도발적인 북침핵전쟁연습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