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자유아시아방송 워싱턴-김진국 kimj@rfa.org

영국의 대북지원단체 북녘어린이사랑(Love North Korea Children)이 나진 선봉, 평양, 향산, 사리원, 남포에 이어 해주에도 어린이 식량 지원을 시작합니다.

북녘어린이사랑 관계자는 북한에 여섯 번째 빵 공장을 가동할 계획이라고 23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밝혔습니다.

북녘어린이사랑 관계자: 지난달에 북한을 방문했을 때 남포 빵공장 운영을 위한 밀가루를 전달한 후 여섯 번째 빵공장을 세울 후보지인 황해남도 해주를 방문했습니다. 9월이나 10월에 가동할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 사는 황해도 향우회원 등의 지원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북녘어린이사랑은 2001년 나진 선봉 지역 북한 어린이에 처음으로 점심을 지원하기 시작한 이래 꾸준히 지원 규모를 확대해왔습니다.

북녘어린이사랑 관계자: 나진 선봉에 2천500 명, 평양에 2천 500명, 향산에 5천 명, 그리고 사리원과 남포에 각각 5천 명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2만 명의 어린이에 빵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빵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이 단체의 지원을 받는 북한 어린이가 모두 2만 5천여 명에 이르게 됩니다.

이 단체의 대표인 조지 리 선교사는 자유아시아방송에 보낸 전자우편에서 하루 5천 명의 어린이에게 추가로 빵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영국 돈 5천 파운드, 미화로 7천600여 달러의 운영자금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리 선교사는 현재 나진 선봉 지역을 방문하고 있으며 자금이 마련되면 다시 북한을 방문해서 나머지 5개 도시의 빵공장 운영 실태를 점검한다고 전했습니다.

 - 자유아시아방송 기사입니다 .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