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화면 캡처
TV조선 화면 캡처

0일 오전 이산가족 상봉 방북단이 금강산으로 출발, 2박 3일간 본격적인 상봉 일정이 시작됐다.

이날 오전 8시 20분쯤 1차 상봉 대상자 82명과 동반가족 58명 등 140명의 상봉단이 류길재 통일부 장관과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의 배웅을 받으며 북한 금강산으로 향했다. 김섬경(91) 할아버지와 홍신자(84) 할머니는 건강상의 이유로 구급차를 이용해 방북길에 올랐다.

이들은 오후 1시 금강산에 도착해 먼저 식사를 하고 외금강 호텔에 숙소를 배정받게 된다.

오후 3시부터는 2시간 동안 금강산 호텔에서 단체 상봉을 하고, 오후 7시부터 북한이 주최하는 환영만찬에 참석한다.

이튿날인 21일에는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 외금강호텔에서 개별 상봉을 하며, 정오부터 2시간 동안 북측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된다. 이어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다시 금강산호텔에서 실내 상봉을 한다.

이들은 마지막날인 22일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작별 상봉을 한 뒤 돌아오게 된다.

이번 이산가족 상봉은 3년 4개월만에 열리는 것으로, 2박 3일간 단체상봉 4차례·개별상봉 1차례·가족단위 상봉 1차례 등 총 6차례 11시간의 상봉 시간을 가진다.

우리측 상봉단은 원활한 상봉 행사를 위해 전날 강원도 속초 한화콘도에 모여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간단한 사전교육과 건강검진을 받았다.

남측 가족을 만나게 될 북한의 이산가족 178명도 이미 금강산에 도착해 상봉 준비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1차 상봉이 끝난 다음에는 23일부터 비슷한 일정으로 2차 이산가족 상봉이 진행된다.

남북 이산가족 상봉 오늘 시작…우리측 방문단 금강산으로 출발
▲ ㅣ
X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