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6일 박근혜 정부가 '반통일적 원칙론'에 매달려 있다며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이날 '조국통일의 새로운 전진을 추동하는 고무적 기치'라는 제목의 글에서 "남조선 당국은 동족을 적대시하고 대결분위기를 고취하는 대북정책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문은 지난해 남북관계가 정체된 원인이 우리 정부가 '외세'와 손을 잡고 '반공화국 모략과 대결책동'을 벌인데 있다며 "통일문제 해결에서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의 입장을 확고히 견지하는 것은 추호도 어길 수 없는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족 내부 문제인 북남관계 문제를 외부에 들고 다니며 국제공조를 청탁하는 것은 민족의 운명을 외세의 농락물로 내맡기는 수치스러운 사대매국 행위"라고 비난하며 "남조선 당국은 '신뢰'의 간판 밑에 동족이 아니라 외세와 손을 잡고 있다"고 비난했다.

신문은 그러면서도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신년사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가 조국통일 관련 문건에 마지막 친필을 남긴지 20돌'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1994년 6월 중순, 조국통일운동사에 일찍이 있어본 적이 없는 북남최고위급회담을 진행할데 대한 대용단"이라고 밝히며 "올해는 조국통일운동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해야 할 의의깊은 해"라고 말하는 등 남북관계 개선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신문은 아울러 "올해의 조국통일운동에서 전진을 이룩하는데서 북남관계 개선을 위한 분위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북남사이의 대결상태를 해소하지 않고서는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실현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