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우리 정부를 향해 "유신 독재자의 후예들"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신문은 이날 '되살아난 유신 독재의 망령' 이라는 글에서 "현 괴뢰집권 세력은 각계의 날로 높아가는 항거기운과 반 정부 투쟁열풍을 가라 앉히기 위해 온갖 교활하고 음흉한 수단과 방법을 다 쓰는 한편 진보세력을 말살하고 민주주의를 억누르기 위해 파쑈적 폭압의 칼을 더욱 사납게 휘둘렀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문은 무단 방북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노수희 조국통일범민족연합남측본부 부의장이 최근 상고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은 사실을 언급, "괴뢰 집권세력은 통일운동 자체를 완전히 말살하기 위한 파쑈악법제정 놀음에 필사적으로 매달리며 유례없는 폭압 소동을 벌이고 있다"며 "이는 과거 '유신' 독재 시기를 그대로 방불케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괴뢰 보수패당이 '유신' 독재부활 책동에 얼마나 광분하고 있는가 하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사건은 파쑈 독재정권을 연장시킨 용납 못할 정치모략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한 국정원과 검찰의 수사를 들어 "괴뢰당국이 조작한 사건"이라며 "사건을 그와 아무런 관계도 없는 우리 공화국과 억지로 연결시키고있다"고 비난했다.

신문은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을 '괴뢰집권자'로 표현하며 "대끝에서 대가 나고 싸리끝에서 싸리가 나온다고 그는 집권전부터 '10월 유신'은 불가피한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폭언을 공공연히 늘어놓았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북한은 앞서 지난 4일 국방위원회 대변인 성명과 5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 대통령의 실명을 언급하며 비난을 가한 바 있다.

신문은 "민주화를 말살하며 독재통치에 매달리는자들은 언제나 실패를 면치 못하는 법"이라며 "괴뢰 보수패당은 사태의 엄중성을 인식하고 진보민주 세력들에 대한 탄압을 당장 중지하여야 하며 민중의 의사를 거스르는 '유신' 독재부활책동을 걷어치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