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박근혜 대통령의 '국군의 날' 기념사에 대해 3일 "우리에 대한 악의에 찬 망발"이라고 비난했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박 대통령의 기념사 중 '북은 핵과 미사일이 더 이상 쓸모없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게 될 것', '핵무기를 내려놓을 때까지 강력한 대북 억제력을 구축하겠다'등의 발언을 언급하며 "어처구니 없는 망언"이라고 말했다고 통신이 전했다.

대변인은 "이는 우리에 대한 용납할수 없는 엄중한 도발이고 우리의 대화평화 노력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동족대결 광신자의 추악한 정체를 그대로 드러낸 것이다"고 비난했다.

또 "남조선당국자(박 대통령)가 우리의 핵문제를 떠드는것은 미국과 야합하여 우리를 무장해제해 북침 야망을 실현해보려는 어리석기 짝이 없는 망발"이라며 "조선반도 핵문제와 관련하여 규탄받아야 할 당사자는 미국과 괴뢰패당이며 변해야 할 대상은 다름아닌 현 남조선 당국"이라고 강조했다.

대변인은 "우리가 자기의 존엄을 지키고 민족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핵을 보유하고 강화 발전시켜 나가는것은 너무도 당연하다"며 "남조선당국자는 입에서 무엇이 나가는지도 모르고 '핵'이니, '변화'니 하며 횡설수설하면 안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미국 상전에 추종하여 동족대결과 북침전쟁 책동에 매달려 그 무엇을 얻어보려는 어리석은 놀음은 걷어치워야 한다"며 "우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도발적 언행에 계속 매달리는 경우 선임자 이명박 역도와 같은 수치스러운 운명을 면치 못할것"이라고 위협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