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지난 10일 성사된 야권의 4·11 총선 후보 단일화와 정책 연대를 칭송하고 나섰다.

노동신문은 19일 ‘선거 승리를 위한 야권련대’란 글에서 “남조선에서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민주개혁세력의 연대·연합활동에서 주목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며 한명숙·이정희의 야권연대 합의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신문은 두 당의 연대 협상이 순탄하지 않았음에도 타결에 이른 점을 높이 평가하며, “남조선 각계에서는 ‘그 의미가 자못 크다’ ‘국회의원 선거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고 하며 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포괄적인 야권련대가 실현됨으로써 국회의원 선거는 진보정당 후보 대(對) 보수정당 후보라는 1대1 대결구도가 형성되게 됐다”며 “이것은 새누리당 패거리들에게 커다란 압박감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신문은 이어 “남조선 집권세력이 민주개혁 세력을 겨냥한 악랄한 탄압공세를 감행하는 한편 부정부패 의혹이니 뭐니 하며 검찰을 내세워 야권인사들에 대한 수사놀음을 벌이는 것도 야권연대를 두려워하며 그 힘을 최대한 약화시키기 위한 음모의 발로”라고 강변했다.

그러면서 “하나로 뭉치면 승리하고 흩어지면 패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남조선의 진보정당들은 당면한 국회의원 선거는 물론 12월에 있게 될 대통령 선거를 향해 련대련합을 적극 실현해나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정부 관계자는 “노동신문이 노동당 기관지인지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의 기관지인지 헷갈리 지경”이라며 “총선·대선에서 야권의 후보 단일화를 적극 지원하라는 김정은의 ‘대남 명령 1호’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정황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지난 1월 통일전선부 산하의 대남혁명 전위기구인 반제민전을 통해 한국 내 종북세력에게 “"진보세력의 대단합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이룩함으로써 올해 총선과 대선에서 역적패당에게 결정적 패배를 안겨야 한다”는 지령을 내리기도 했다. 정부는 이 지령을 김정은의 ‘대남 명령 1호’로 보고 있다.

/조선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