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달만에 군부대 시찰한 김정일ㆍ정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후계자인 김정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조선인민군 제4304군부대를 시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1.10.20 <노동신문> <<북한부기사참조>>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후계자인 김정은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조선인민군 제4304군부대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0일 보도했다.

김정일 부자가 군인들의 공연 관람이 아니라 군부대를 시찰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는 지난 7월25일 해군사령부 시찰 이후 3개월 만이다.

김 위원장은 부대 내 연혁실과 군사강실, 군인회관, 도서실, 식당 등을 둘러봤고 군인들의 훈련을 지켜본 뒤 기념촬영을 함께 했다.

또 부대가 관할하는 중대 내 교양실, 병실, 세목장 등의 시설을 돌아보고 군인들의 생활에 관심을 표했으며, 특히 세쌍둥이 병사인 허충심·효심·일심을 만나 격려했다고 중앙방송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기본 전투단위인 중대를 강화하는 것은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백두산 혁명강군으로 만들기 위한 매우 중요하고도 책임적인 사업"이라고 말했다.

시찰에는 장성택 당 행정부장, 황병서 당 조직지도부 부부장, 박재경 인민무력부 부부장, 현철해 국방위원회 국장, 리두성 인민군 중장 등이 수행했다.

/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