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회와 기계공업성 기계설계지도국이 오는 3월18일부터 사흘 간 평양에서 ’제4차 전국기계설계부문 경연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인도 국경절을 기념한 영화감상회 및 친선모임이 24일 평양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대외문화연락위원회와 북.인도 친선협회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북.인도 친선협회 부위원장인 전영진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과 질레 싱 주북 인도 대사가 참석했다.

▲잡지 ’청년생활’ 창간 60돌 기념보고회가 24일 평양 금성청년출판사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이 소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노동당 중앙위원회 김중린 비서와 리용철 청년동맹 중앙위원회 1비서, 오혜선 금성청년출판사 사장 겸 책임주필 등이 참석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평안남도 내 주요시설의 송전선 공사에 기여했다는 이유로 도(道) 송배전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고 조선중앙텔레비전이 24일 전했다.

▲국토환경보호성 환경보호연구소에서 대기, 물, 토양의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연구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조선중앙텔레비전이 24일 소개했다.

중앙TV에 따르면 환경보호연구소 산하 대기환경연구실은 대기오염평가 연구와 함께 각종 운송수단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물환경연구실과 분석연구실에서는 대동강 수질예측법과 새로운 복합응집제 개발을 통한 폐수 정화에서 성과를 거뒀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